BYD는 2분기 순이익이 전년 대비 거의 3배 증가했다고 보고 했습니다. 테슬라는 8월 24일 3:1 주식 분할을 하면서 앞으로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데요, 미국을 대표하는 테슬라 주식, 중국을 대표하는 BYD 주식 비교 분석해볼까요?
테슬라 vs BYD 판매 실적 비교
테슬라 올해 판매 실적
1분기 - 310,048 대
2분기 - 254,695 대 (256,000대 전망보다 낮음), 1분기 대비 18% 감소, 전년 대비 26.5% 증가
실제 2분기 생산량은 258,580대, 1분기에는 305,407대를 생산했습니다. 전망보다 낮은 판매는 올해 4월 상하이 폐쇄로 인해 6월 초까지 생산이 제한되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판매 실적 (순수 전기차) | BYD 판매 실적 (하이브리드 포함) | |
2022년 1분기 | 310,048 대 | 286,329 대 |
2022년 2분기 | 254,695 대 | 355, 021 대 |
BYD 올해 판매 실적
1분기 - 286,329 대
2분기 - 355,021 대, 1분기 대비 24% 증가, 전년 대비 256% 급증
판매 실적만 보면 BYD가 테슬라를 100,00대 가량 추월해 미국 거대 기업을 제치고 EV 부문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BYD는 순수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를 합친 수량이므로 순수 전기차 부문에서는 여전히 테슬라가 앞서고 있습니다.
BYD 승용차 EV 판매는 2분기에 180,296대로 급증해 테슬라와의 격차를 좁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달 7월 162,350대의 전기 자동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를 보였는데 이것은 전년 동기 대비 222%, 6월의 134,036대보다 21% 증가한 수치입니다.
테슬라 vs BYD 생산계획과 전망 비교
테슬라 생산계획과 전망
테슬라 모델 S세단과 모델 X SUV, 모델 3 세단 및 모델 Y 크로스오버 등 4가지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모델 3과 모델 Y입니다. 테슬라는 단순히 자동차 판매대수를 늘이는 것에 포커스하는 것이 아니라 올해 안에 완전 자율주행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보였습니다. 만약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테슬라는 예측하기 힘들 정도의 성장세를 보일 것입니다.
- 독일 베를린과 텍사스 오스틴 공장에서 모델 Y 배송을 시작 - 아직까지는 생산량 저조
- 중국 상하이가 다시 재오픈되어 생산능력이 증가되고 있으나 전년 대비 14% 떨어지는 수치 기록
- 테슬라 차이나는 19,756대 차량을 수출, 8461대의 차량이 현지에서 배송
-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2022년에 150만대의 EV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 일론 머스크는 연말까지 200만 대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음
- 사이버 트럭은 2023년 중반을 향해 순조롭게 진행
- 몇 년 동안 내세웠던 25,000달러 저가 차량을 개발하지 않고 있다고 전함
BYD 생산계획과 전망
BYD에는 테슬라와 달리 순수 전기차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버전이 있으며 무엇보다 테슬라는 고가인 고급차량이 중심이라면 BYD는 중저가 가격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BYD가 올해 상하이 봉쇄에 덜 영향을 받은 이유는 중국의 다른 지역에도 공장을 가지고 있어 테슬라가 중국 생산이 전면 중지된 것과는 달리 상하이 지역 이외에서 생산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 올해 상반기 641,350대의 NEV를 판매하여 2021년 연간 총 593,745대를 올 상반기에 이미 추월.
- 2022년 200만 대의 NEV를 판매할 계획
- EV와 하이브리드 대부분은 $15,000~$34,000에 판매되며 일부분만 4만 달러를 넘는 중저가 차량이 대부분
- 고급 브랜드는 2023년 6월에 출시 예정. 가격은 80만 위안($115,960)~ 200만 위안으로 오프로드 차량, 고급 세단, 고급 SUV, 슈퍼카 등을 계획
- Denza 유닛은 EV 및 PHEV 변형으로 D9 미니밴을 9월부터 인도하기 시작할 예정($50,000~$69,000)
- Denza는 8월 27일 스포티한 SUV를 공개, 유사한 생산차량은 2023년 1분기에 출시 예정
- Seal을 출시하자마자 선주문 6만 대 돌파할 정도로 매출 성장을 촉진
- 저가향 BYD Seagull 해치백은 곧 $12,000 가격대로 출시 예정
- 테슬라 모델 Y와 경쟁할 수 있는 순수 전기 SUV인 Seal Lion 공개할 예정
BYD는 중국 외에 미국과 다른 많은 국가에 공장을 두고 있는 가장 큰 전기 버스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BYD는 또한 EV 배달 트럭, 대형 굴착장치, 쓰레기 트럭 등도 만들고 있어 테슬라와 비교하면 다양한 분야에 걸친 차량 생산이 앞으로의 성장에서도 독보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테슬라 vs BYD 전기차 시장
테슬라 전기차 시장 점유와 극복해야 하는 문제점
- 테슬라는 북미, 유럽 및 중국에서 주요 판매
-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레몬트와 상하이를 시작으로 텍사스 오스틴, 베를린 지역 공장을 합쳐 총 4개의 공장이 있음
- 베를린 공장이 가동되면 상하이 공장은 유럽으로 모델 Y수출이 훨씬 줄어들 것이지만 모델 3의 출하는 계속될 전망
- 최근 미국의 새로운 EV 세금 공제와 북미에서의 EV 조립을 의무화하는 새로운 규정은 테슬라에 압도적인 호재
- 신규 시장이나 새로운 모델 차량이 없음
BYD 전기차 시장 점유와 극복해야 하는 문제점
- BYD 자동차 공장은 중국에 있으며 거의 모든 판매가 중국에서 이루어짐. 내수로는 중국 현지 판매에서 테슬라를 제침
- 뉴질랜드에서 Atto 3(Yuan Plus) 배송 시작
- 2023년 초 Atto 3, 2023년 중반 Dolphin/Atto 2, 2023년 말 Seal/ Atto 4로 일본에 진출 계획
- 4분기부터 Atto 3, Han 세단, Tang SUV를 비롯한 다양한 차량을 유럽 전역으로 배송할 계획
- 라틴 아메리카, 특히 브라질에서 판매 늘리고 있으면 인도와 유럽에 자동차 공장을 구상 중
- 미국 시장에는 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높은 관세로 들어오기 어려운 실정
테슬라 vs BYD 주가 비교
테슬라 주가
8월 31일 기준, 275.61달러로 장중 마감.
지난 11월에 기록적인 414.46달러 기록. 주가는 4월에 이 수준에 도달했지만 이후 급락. 5월 24일 주가는 11개월 일간 최저치인 206.84로 폭락. 사상 최고치에서 50% 하락.테슬라 주식은 8월 25일 개장 전에 3대 1로 분할.
BYD 주가
8월 31일 기준, 30.75달러로 마감
주가는 3월 15일 9개월 최저치를 기록했고 5월 말 200일선을 넘음. 주가는 6월 말에 폭락하여 6월 28일 43.61달러 기록.버크셔는 2008년 9월 BYD에서 2억 2500만 H주를 사들임. 8월 24일 H주 133만주 매각.이로 인해 주식은 급락. 8월 30일 200일선 아래로 떨어졌고 3개월 최저치 기록.
오늘은 테슬라와 BYD를 전체적으로 비교 분석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좋은 정보로 사용하세요.
정보는 유용하게~, 투자는 자신의 확신으로 부자되는 그날까지 함께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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