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용어 & 경제용어

어닝시즌, 어닝 쇼크, 어닝 서프라이즈

by 디지털노마드 & N잡러 2022. 11. 8.
반응형

어닝시즌, 어닝쇼크, 어닝서프라이즈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단어 바로 어닝시즌, 어닝쇼크, 어닝 서프라이즈입니다.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할 때마다 자주 접하게 되는 용어들입니다. 기업들의 실적에 따라 주가의 향방이 결정되기 때문에 어닝시즌 시기에 주가의 변동이 심합니다. 각각 어떤 뜻이 있는지 보실까요.

 

  • 어닝시즌(Earning Season)

어닝시즌은 미국 기업의 성과나 업적이 집중적으로 공표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분기별 실적 발표를 하는데 이때 발표되는 기업 성과는 주가 변동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닝시즌에 기업들의 성과를 지켜보며 자신의 투자 기간과 방향을 설정하는데 잘 활용해야 합니다. 

 

  • 어닝 쇼크 (Earning Shock)

어닝 쇼크는 기업이 실적을 발표할 때 시장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저조한 실적을 발표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닝(earning)은 기업의 실적을 뜻하며 쇼크(Shock)는 어닝 시즌에 발표한 영업 실적이 예상치보다 훨씬 저조하여 주가에 충격을 준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입니다. 

 

  •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

어닝 서프라이즈는 기업들이 실적 발표 전에 시장의 예상치를 내놓는데 이 예상치를 훨씬 초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닝 서프라이즈는 주가 상승에 긍정적 신호를 주는 경제용어로 투자자들은 대부분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이 어닝서프라이즈 발표를 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